3부작 본 시리즈 이후 본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영화는 ‘트레드스톤’ 프로젝트의 첫 시작과 본의 아버지인 리처드 웹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내는 CIA와 다시 돌아온 본의 첩보 액션을 다시 볼 수 있었던 영화입니다.
3부작 본 시리즈 이후 본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영화는 ‘트레드스톤’ 프로젝트의 첫 시작과 본의 아버지인 리처드 웹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내는 CIA와 다시 돌아온 본의 첩보 액션을 다시 볼 수 있었던 영화입니다.

자신의 과거를 발견하고 자신을 이렇게 만든 사람들에 대한 복수까지 끝냈지만 사랑하는 여인도 잃고 더 이상 삶의 목적이 딱히 없는 본은 그리스의 사설 격투장에서 선수로 살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전 CIA요원으로 본 덕분에 실업자가 된 니키, 파슨스(줄리아·스타일)은 해커의 소의 명의로 용도 폐기된 CIA노트북으로 해킹을 시도합니다.니키가 CIA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나 내용을 USB에 복사합니다만, 그 소동을 일으킨 “블랙 브라이아”넘버링은 9,”트레드 스톤”의 넘버링은 10정도 밖에 없습니다.넘버링 1은 “아이언 핸드”라는 프로그램에서 이 영화의 주요 키워드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CIA의 해킹은 사이버 작전의 책임자인 헤더 리(앨리시아 비칸데르)에 의해 발각되어 역추적을 위한 악성코드를 파일에 넣어두었으며 해킹 사실은 CIA 국장 로버트 듀이(토미 리 존스)에게 보고됩니다. 이 영화에서는 CIA 국장 듀이가 악역 역할을 합니다. 드디어 국장님이 움직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니키는 격투기 선수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본을 찾아가 ‘트레드스톤’ 프로그램에 얽힌 본의 아버지 ‘리처드 웹’에 대한 내용을 알렸고, 본은 자신이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전 아버지기 테러를 당했던 기억을 떠올립니다. 본은 이제 ‘트레드스톤’과 아버지, 그리고 자신과 관련된 내용을 파악하기 위한 목표가 생겼지만 CIA와 저격수에 의해 니키는 해킹 파일을 본에게 넘겨 사망하게 됩니다. 영화 속 저격수(뱅상 카셀)라는 명칭으로 나오는 사람은 ‘블랙 브라이어’의 프로그램 요원으로, 본의 폭로로 인해 정체가 발각돼 갖은 고난을 겪은 사람입니다. 따라서 본을 배신자라고 부르며 복수심이 불타오르고 있습니다.출처 – 네이버 영화책 추격은 멀웨어 프로그램을 심은 사이버 작전 책임자였던 해덜리가 총지휘하는데, 이번에도 역시 상층부는 책 생포가 아닌 사살이 목적이며 저격수라 불리는 요원은 오로지 국장의 명령에 따라 책 사살을 위한 작전을 수행합니다.출처 – 네이버 영화본은 해킹한 CIA 파일의 정보를 통해 관련자들을 추적해 나가고, 국장이 진행하려는 ‘아이언 핸드’ 프로그램과 자신의 아버지가 테러를 당한 이유를 밝히기 위해 다시 움직입니다.올해도 나이를 먹고 있습니다. ‘본 아이덴티티’의 젊은 청년이 ‘제이슨 본’에서는 이제 점점 중년이 되어 슬프네요. 그도 그럴 것이 첫 번째 영화는 2002년에 개봉했고 제이슨 본은 2016년에 개봉했으니 거의 15년 가까이 세월이 흘렀네요. 시리즈마다 느끼지만 긴장감을 역동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카메라 앵글을 정말 잘 잡는 것 같아요. 움직임에 대해서 장면 장면을 자르지 않고 길게 이어서 촬영한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았습니다.출처 – 네이버 영화그리고 지난 시리즈에서도 그랬습니다만, 본은 정말 운전을 잘하는 것 같네요. 차량 추격 장면은 이번 영화에서도 레전드인 것 같아요. 영화 초반에 CIA도 추적할 수 없는 본을 니키는 너무 당연하다는 듯 찾아가는 부분이 개연성이 좀 떨어지지만 둘은 친하니까 서로 토크 정도는 하고 지냈겠지 하는 생각을 하기로 했습니다. 영화 스토리 자체가 새로운 영화를 만들기 위한 소재가 넘쳐나기 때문에 맷 데이먼이 건강하다면 신작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책 시리즈 5편을 모두 리뷰했는데, 아직 못 보신 분이 있다면 시리즈 1편부터 살펴보는 것도 좋은 휴식이 될 것 같습니다.제이슨 본 감독 폴 그린그래스 출연 알리시아 비칸데르, 맷 데이먼, 줄리아 스타일스, 토미 리 존스, 뱅상 카셀 개봉 2016.07.29. / 2016.07.27. 재개봉제이슨 본 감독 폴 그린그래스 출연 알리시아 비칸데르, 맷 데이먼, 줄리아 스타일스, 토미 리 존스, 뱅상 카셀 개봉 2016.07.29. / 2016.07.27. 재개봉첫 번째 시리즈의 리뷰를 참조하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https://blog.naver.com/kangzzz80/222777878512[영화] 본 아이덴티티 (2002년) / 기억을 잃어버린 인간 병기, 그리고 자신을 찾기 위한 여행.소개 2002년 개봉한 본 아이덴티티는 본 시리즈의 첫 영화로 맷 데이먼 주연의 액션, 첩보.blog.naver.com#영화 #제이슨본 #2016년 #매트데몬 #알리시아비칸델 #뱅상카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