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힌 코를 주 증상으로 하는 축농증은 특히 끈적끈적한 노란 콧물을 분비하며, 이렇게 안에 고인 콧물이 다시 목 뒤로 옮겨가 이물질감과 재채기의 원인이 됩니다.막힌 코로 인해 냄새를 맡는 것도 더 어려워지고 속이 꽉 찬 콧물로 인해 발생하는 기압차로 두통과 안면통까지 호소합니다.이러한 축농증은 급성 염증 반응에서 기인하는 급성 축농증의 증상과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된 만성 축농증의 증상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축농증을 직역해서 풀어보면 고름이 안에 쌓이면서 생긴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콧속에 있는 부비강이라는 공기가 통하는 빈 공간에 콧물이 차서 생긴 질환이 바로 이 부비강염, 축농증입니다.코 내부에는 비강이라고 부를 수 있는 비어있는 곳이 있으며, 이 주변에 위치한 부비강에서 분비된 콧물이 비강을 통해 밖으로 배출됩니다.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콧물이 분비되고 배출되지 않으며 콧속에 쌓여 축농증의 다양한 증상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급성 축농증 증상이 생기는 것은 왜일까요?급성 축농증과 만성 축농증은 주요 원인부터 다르기 때문에 작용하는 요인에 대한 치료 방법도 다릅니다.보통 급성 축농증은 세균 감염에 의한 경우가 많지만 겨울이 되면 앓는 감기가 축농증으로 진전되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급성 축농증은 발병한 지 4주 이내의 축농증을 가리키게 되고 만성 축농증은 3개월 이상 지속된 축농증을 가리키게 됩니다.
코 감기에서 주로 비롯된 급성 축농증은 감기로 출발하는 경우가 많다 실질적인 염증이 문제가 됩니다.우리 몸은 염증이 생기면 다양한 염증 증상을 보이는 것이지만 각각 조금씩 개인 차이는 있지만 열이 나거나 그 부위가 불거져종창 등을 수반하는 것도 있습니다.이런 이유로 실제로 부비동 내의 염증이 심할 때는 주변의 볼과 이마 부근에 열감이 느껴지고 그와 관련된 관련 통증도 경험합니다.그러므로 최초는 코 감기에서 시작된 증상이 나중에 다른 국면을 맞고 2주 이상 지속되며 누런 콧물과 코 막힘, 그리고 주변의 열감과 부종으로 이어지는 경우는#급성 축농증 증세를 의심하고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급성 축농증 증상과는 달리 만성 축농증은 누런 빛을 보이면서도 걸쭉한 콧물과 코막힘, 기침을 하게 됩니다.다만 급성과는 달리 얼굴에 느껴지는 통증이나 열감은 거의 없다고 하지만 주로 만성적으로 재채기를 하거나 콧물을 보이게 됩니다.콧물과 재채기만 보면 만성 비염과도 혼동될 수 있는데 이때는 콧물 농도로 구분해 걸쭉하면서도 노란 콧물은 축농증, 맑더라도 물처럼 흐르는 콧물은 비염으로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축농증은 급성과 만성 여부에 따라 치료 방향도 달라지는데요.급성 축농증은 실제로 염증 반응에 의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소염 작용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치료하게 되며 치료 기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나 이러한 감염을 원인으로 하는 급성 축농증의 경우는 극히 일부에 한정될 정도로 많지 않기 때문에 본인 축농증의 원인을 먼저 명확하게 판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 축농증은 급성 축농증과는 달리 콧속 하체비만과 콧물 분비로 인한 문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콧물 분비를 관장하고 콧속 습도를 제어하는 하체갑개가 손상되어 이전과 같은 양의 콧물을 분비하지 못하게 되며, 이로 인해 콧물 농도가 걸쭉하게 배출되지는 않습니다.이렇게 배출되지 않는 콧물이 코 뒤에 고여 축농증이 생기는 건데 문제는 이렇게 축적돼 있는 콧물에 세균이 번식하면서 심각한 정도의 악취로도 이어진다는 겁니다.
이처럼 축농증이 목으로 옮겨가 가래나 이물질감을 경험한 뒤 비루증후군뿐 아니라 구취까지 유발하는 만큼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이와 관련하여 본원에서는 만성적인 축농증을 유발할 수 있는 하체비만 문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바르는 한약 쾌비강염으로 코 내부 환경을 적절히 조성하고 있습니다.하체갑옷이 제 기능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콧속 촉촉하면서도 따뜻한 환경인 만큼 하루에 4번씩 쾌비연을 코 점막에 바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콧속에 양질의 습기와 온기를 공급할 수 있는 쾌비연은 본원에서만 볼 수 있는 바르는 약으로 사용법은 간단하고 천연 한약 성분으로 장기적인 사용 안정성까지 고려한 제품입니다.동결건조 형태의 약제를 사용하여 잃어버린 약효 하나 없이 코점막 컨디션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약제 시너지를 그대로 살린 처방입니다.손상된 하체 갑개 손상부터 코 내부 점막의 자체적인 온도 및 습도 조절 기능 회복까지 많은 부분 호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제입니다.
2대에 걸쳐서 36년간 비염과 축농증 환자들을 만나서 온 우리인 만큼 급성 축농증 증상부터 만성 축농증 증세까지 다양한 타입의 부비동염에서 여러 분들이 찾아 주셨습니다.손상된 하체 갑개의 문제에 대해서는 이 부분을 원인으로 발견하고 더 이상의 손상이 없도록 치료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그 과정에서 관련 경험 많은 의료진의 진료와 함께 축농증의 뚜렷한 원인부터 파악한 뒤 그것에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만약 건조하고 차가운 점막 환경의 문제라면 코 안의 환경부터 바로잡고 콧물과 코 막힘에 시달리는 나날에서 벗어나고 보세요.

2대에 걸쳐 36년 동안 비염 및 축농증 환자분들을 만나왔던 저희인 만큼 급성 축농증 증상부터 만성 축농증 증상까지 다양한 유형의 부비강염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손상된 하체 갑개 문제에 대해서는 이 부분을 원인으로 찾아 더 이상의 손상이 없도록 치료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그 과정에서 관련 경험이 많은 의료진의 진료와 함께 축농증의 명확한 원인부터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만약 건조하고 차가운 점막 환경으로 인한 문제라면 콧속 환경에서 바로잡고 콧물과 코막힘으로 고통받는 나날에서 벗어나보세요.
2대에 걸쳐 36년 동안 비염 및 축농증 환자분들을 만나왔던 저희인 만큼 급성 축농증 증상부터 만성 축농증 증상까지 다양한 유형의 부비강염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손상된 하체 갑개 문제에 대해서는 이 부분을 원인으로 찾아 더 이상의 손상이 없도록 치료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그 과정에서 관련 경험이 많은 의료진의 진료와 함께 축농증의 명확한 원인부터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만약 건조하고 차가운 점막 환경으로 인한 문제라면 콧속 환경에서 바로잡고 콧물과 코막힘으로 고통받는 나날에서 벗어나보세요.
